본문 바로가기

그냥영

책 :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 한다 (저자_너바나)

 

안녕하세요 걸어영입니다

오늘은 책을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2022년도에 읽은 책인데 갑자기 생각나서 글을 쓰려고 합니다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라는 책입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 번쯤 읽어보셨을 만한 그런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절판이라 저는 제본으로 구입해서 읽었어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책의 개요

 

- 책 제목 :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 저자 및 출판사 : 너바나 지음 / 알키

- 핵심 키워드 : #시스템 #자본소득 #변화

- 기억하고 싶은 문장 : '남들이라면 포기했을 지점에서 나는 눈을 감고 억지로라도 한 발을 더 내디뎠다'

 

본 / 깨 / 적

 

[본] 회사와 국가는 노후를 보장해 주지 않는다

[깨] 결국 내가 변해야 내 미래도 변한다

[적] 작은 것부터 실천하자, 내 미래는 내가 바꿀 수 있다

 

내용 및 줄거리 그리고 나의 생각

 

프롤로그

 

나도 평범한 월급쟁이다

 

p.6

 내가 직장에서 해고를 당한다 해도 나와 내 가족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지 않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 말이다. 이를 위해 10년이 걸렸지만, 결국 목표를 달성했다

→ 

 직장은 우리의 노후를 책임져 주지 않는다. 결국 내 스스로 그 방법을 찾아야 한다. 너바나님은 '시스템'을 만들어서 그 목표를 달성하셨다. 과연 나는 어떻게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인가?

 

 

p.7

 자아실현을 위해 일을 하게 되면서 나의 내면에 더욱 귀를 기울일 수 있게 되었고, 삶에 대한 만족도와 자존감 역시 향상됐다

→ 

 나는 과연 지금 무엇을 위해 일을 하고 있을까? 삶에 대한 만족도 및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을 알고 있을까?

 

 

 

 

 

신입사원 시절, 재테크에 눈뜨다

 

p.10

 어느 분야든 1% 안에 드는 실력만 갖춘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생각했다. (...) 약 2년 동안 대부분의 재테크, 부동산 베스트셀러를 모두 구입해서 읽었다. 용어가 낯설었기에 정말 좋은 내용이다 싶은 책은 그 내용을 종이에 한 글자씩 옮겨 적으며 저자의 지식을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재테크 공부를 시작한 지 3년이 지난 시점부터 지식을 실천으로 옮겼다

→ 

 책은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정말 좋은 도구라고 생각한다. 적은 돈으로 전문가의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읽는 것으로 끝내지 않고 '실천'을 한다면 그 지시을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다고 생각을 한다

 

 

p.11

 이제 누군가의 월급쟁이로서 경제적 자유를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묻는다면, 진짜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를 해줄 수 있을 것 같다. 정답은, 잃지 않는 투자를 하면서 동시에 수익률 좋은 투자처에 투자하는 것이다

→ 

 '잃지 않는 투자'의 중요성 !!

 

 

p.12

 초기 3년 동안은 혼자서 헛발질도 많이 했다. 해야겠다고 정해놓은 일은 비가 와도 눈이 와도 꼭 실행했다.

→ 

 정답이 없는 힘든 과정이었을 텐데 꾸준히 실행하는 모습. 어떤 일을 하든 꼭 필요한 자세라고 생각한다.

 

 

 

 

제1장 당신은 왜 아직 부자가 아닌가

 

월급만으로도 부자가 될 수 있을까?

 

p.23

 남들은 대기업에 다니는 나를 부러워했지만 부모님께 용돈 드리고, 생활비에, 여자 친구와 데이트 몇 번 하면 남는 게 별로 없었다. 그래서 알게 되었다. 월급만으로는 가난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사실

→ 

 월급만으로 가난에서 벗어날 수 없다. 인지는 하고 있지만 실천을 하고 있지 않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실천하자.

 

 

 

 

 

 

 

 

 

 

p.27

 월급쟁이들은 회사를 위해 최선을 다해 일한다. 자영업자들도 국가에 세금을 내며 열심히 일한다. 그러나 회사와 국가는 이들의 노후를 보장해 주지 않는다.

→ 

 노후는 결국 내가 스스로 준비하는 것. 어떻게 준비할까?

 

 

 

놓쳐서 안 되는 부자 될 기회들

 

p.45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투자에 성공하지 못한 이유로 '정보 부족'을 꼽는다. 하지만 경험상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선입견을 배제하고 물건 본연의 가치를 바라볼 수 있는 눈'이다

→ 

 '선입견'을 없애는 자세는 모든 경우에 적용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본연의 가치를 바라보기 위해 노력하자.

 

 

 

 

 

제2장 월급쟁이 너바나가 구축한 돈 버는 시스템

 

월급쟁이를 위한 부자 시스템 구축법

 

p.73

 본격적으로 투자에 뛰어들었을 때 좋은 수익을 가져올 투자처를 발견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그 물건을 온전히 내 것으로 만드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각종 난처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더 많이 배우고 알아야 하며, 어느 정도 경험이 쌓여야 한다는 사실을 뼈저리게 느끼게 되었다

→ 

 지속적인 공부의 필요성. 그리고 현장 경험의 중요성 !!

 

 

p.74

 월급쟁이로서 소득을 크게 늘리는 것이 불가능했던 내가 선택한 방법은 지출을 줄이는 것이었다

→ 

 알고 있지만 쉽지 않은 행동. 가계부를 써보는 것도 도움이 될 듯

 

 

 

 

제3장 돈 걱정 없는 월급쟁이 되는 법

 

당신은 어떠한 삶을 살고 싶은가?

 

p.128

 "이제 출발할까?" 남자의 목소리에 맞춰 경쾌한 시동 소리가 울리며 자동차가 출발한다. 아이들은 신이 나서 소리 지른다. 뒷자리에 앉은 아이가 묻는다. "아빠, 우리 지금 어디 가는 거예요?" 남자가 대답한다. "글쎄, 그건 생각해 보지 않았는데? 50년 동안 이 차를 운전해야 하는데 아직 어디로 갈지 어떻게 가야 할지는 정하지 못했어."

→ 

 머리가 띵! 목적지를 정해야 조금 더 쉽게 갈 수 있다. 내 목적지는 어디인가? 그리고 내 목표는 무엇인가?

 

 

 

 

 

 

 

 

제4장 월급쟁이를 위한 재테크 노하우

 

초보 투자자를 위한 투자 공부법

 

p.203

 부동산 투자 또는 내 집 마련의 적기는 언론이 홍보하는 시기도 아니고 정부 정책에 따른 호재가 있는 시점도 아니다. 가장 좋은 타이밍은 바로 자신의 준비가 완료되었을 때다

→ 

 나는 지금 좋은 타이밍인가? 아직은...

 

 

 

알아두면 유용한 현장조사의 기술

 

p.225

 남들이라면 포기했을 지점에서 나는 눈을 감고 억지로라도 한 발을 더 내디뎠다. 바로 이 때문에 내게 남들보다 더 좋은 기회와 수익이 오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 

 포기하지 말자. 나를 이기자

 

 

 

 

 

 

 

 

 


 

 

부동산 관련 책

너바나님의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시스템 구축'을 통해 준비하는 노후

국가와 회사는 우리의 노후를 책임져 주지 않는다는 말을 격하게 공감합니다

결국 내 스스로 내 노후를 책임져야 하는데 이 책은 그중 한 방법을 자세히 알려주고 있는 것 같아요

뿐만 아니라 삶에 대한 자세도 배울 수 있었어요

 

정말 노력하고 또 노력한다면 누구에게나 좋은 결과가 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그 결과를 만들기 위해 목적지를 정해 놓고 노력해 보려고요

 

읽은 지 꽤 시간이 지났지만 이렇게 정리하니까 기억이 되살아나고 마음 가짐도 달라져서 좋네요

다음에는 다른 책으로 글을 써보겠습니다 :)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